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지식_상식)

GOAT 🐐 이모지 뜻이 따로 있다? 또 다른 유행어 "000굉장하다"

by L.HJ 2022. 11. 29.
반응형

  인터넷에서 보이는 염소 이모지(이모티콘) 뜻이 뭐지?

 

 주로 특정 스포츠 종목에서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선수로 꼽히는 사람을 칭찬할 때, 쓰이는 말이라고 해요. 

 'GOAT'  '역대 최고(Greatest Of All Time)'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GOAT와 철자가 같은 염소 (goat)가 표현된다고 해요. 우리나라로 치면 손흥민, 박지성, 김연아, 류현진... 같은

선수들에게 쓰일 수 있겠네요.  예로,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공식 SNS(트위터)에 손흥민을 염소 이모지로 표현해서 올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요즘 Z세대가 좋아하는 선수나 상대방을 칭찬할 때, 쓰는 유행어가 있다고 해요. 

 "000 굉장하다"

 유튜브 채널 SonFlower 에 업로드된 영상 제목에서 시작된 유행어라고 하네요. 

이후 스포츠 커뮤니티와 게임 커뮤니티로 퍼지며, 스포츠와 게임 팬덤 사이에서 활발히 사용된다고 해요. 

Sonflower 유튜브 채널은 대한민국 축구 선수들이 경기에서 활약한 장면을 숏폼 영상(하이라이트 영상)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채널입니다.

모든 영상의 제목이 선수 이름 000+굉장하다로만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상 제목을 심플하지만, 적절한 단어로 임팩트 있게 잘 지은 것 같습니다.  

 

 어제 밤에 열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가나-대한민국 경기 보셨죠?!!! 아... 정말 굉장했는데 너무 아쉬운 경기였네요..ㅠㅠ

솔직히 전반전에 상대팀에서 2골이나 넣는 걸 보고 이번 경기는 망....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 후반 들어서 2골을 연속적으로 넣어주는 우리 선수들!!! 다시 원점! 골 넣은 조규성 선수가 갑자기 잘 생겨 보이기까지~ ㅋㅋ

다시 가능성이 생겨서 눈 반짝 거리며 열심히 봤는데.... ㅠㅠ 아쉬운 스코어.  3:2... (또르르)

 

 아니 근데 감독은 왜 이강인을 선발주자로 안 넣는 거냐고...

이강인이 들어가면서 분위기가 확 살던데 말이죠. 플레이도 달라지고. 

조기축구에서 축구 좀 하는 신랑은 크로스가 안된다며 옆에서 얼마나 답답해하던지 '-';; 

축구 잘 모르는 제가 봐도 전반전과 후반전은 분위기 다르던데.

어제 모든 선수가 수고는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규성 굉장하다

이강인 굉장하다

 

이렇게 평가하고 싶네요.  

이번 주말에 있을 포르투갈-대한민국 경기는 어찌 될지.  변수가 생겨서 대승을 거뒀으면 좋겠네요!!  ㅎㅎ 

16강 진출 꼭 보고 싶어요~~~

 

 신랑에게 듣기로 지금 대한민국 감독이 포르투갈 출신이라는데, 벤투 감독은 어떤 마음일까요?? 

심지어 2002년 당시 대한민국-포르투갈 전에 뛰었던 선수였다고 하네요. 희한하게 조편성이 이렇게 된 것도 재밌네요. 

(누가 이겨도 감독은 나쁠 게 없는 입장? ㅎㅎ;;)  그나저나 이번 경기에서 감독이 항의하다 퇴장을 당했죠. 

감독이 퇴장 카드를 받아서 다음 경기에는 벤치가 아니라 관중석에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일인지!!

정당하게 항의할 일이라 감독이 조금 격하게 한 것뿐인데 레드카드라니. 어처구니 상실.  심판도  잘 만나야 해요.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