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독서평설 첫걸음 정기구독 이유 // 2023년 1월호 어떤 내용이?

by L.HJ 2023. 1. 1.
반응형

초등1학년 겨울방학이 시작 됐네요. 방학계획은 세우셨나요? 겨울방학을 1~2월 꼬박 2달을 꽉 채우고 바로 2학년이 되네요!! 매년 느끼는 바이지만 1년이 금방입니다. 딸은 방학 길다고 좋아라 하네요 ^^;
여름방학은 흐지부지 보냈다면 겨울방학은 조금 더 체계적으로 같이 보내볼까 해요. 살찐 딸을 위해 같이 운동도 하고 전시회도 있으면 보러 다니고 극장도 가보고 서점도 가고 머릿속에서 이리저리 계획을 세워보고 있네요. 지방이라 문화, 전시회를 접할 기회가 적어 아쉽네요. 초등학생이니 학습적인 것도 빠질 수 없죠. 올해 2023년 새로운 한 가지는 학습 월간지를 신청했어요. 초등학생맘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2023년-1월-독서평설-첫걸음-표지
2023.1월호 독서평설 첫걸음

독서평설 소개

<<독서평설>>입니다.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독서&학습 월간지입니다. 교과서를 발행하는 지학사와 분야별 최강 필진이 만나 이룬 독서 교육의 정수가 담겨 있습니다. 학생과 교사, 학부모로부터 극찬을 받은 짜임새 있는 콘텐츠는 교과와 연계된 시기병 필수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계가 있어요. 초등저학년이 보면 좋은 첫걸음. 초등 고학년 독서평설, 중학 독서평설, 고등학생들을 위한 독서평설까지 있습니다.

독서평설 첫걸음 정기구독 이유

작년부터 독서평설 첫걸음 단계도 생겼어요. 초등 저학년 1~3학년 기준으로 만들어진 월간지예요.
제가 알기론 작년부터 첫걸음이 새로 생긴 걸로 알고 있어요. 기존 독서평설은 저학년이 보기에는 난이도가 살짝 있는? 초등 4~ 6학년에 맞춰진 수준이에요. 그래서 새로 탄생되는 첫걸음에 이벤트로 신청하면 무료로 1월분을 무료로 보내줬었어요. 그때 딸아이가 초등 입학하는 시기라서 신청해 봤었는데... 음.. 재미없어하더라고요 ^^; 그래도 나름 책 읽는 거 좋아하는 아이였는데 말이죠. 흥미를 보이면 정기구독 하려 했는데 작년엔 포기했었죠. 이후로도 독서는 꾸준히 해왔는데 재미 위주로 문학책만 선호했어요. '독서는 재미있어야 한다.'라는 신조가 있지만 너무 독서편식 한다는 느낌? 이 들었어요. 엄마 욕심으론 위인전이나 동시집, 저학년에 맞는 학습독서도 하면 좋겠는데.. 싶었거든요. 그래서 독서평설을 선택하게 되었죠. 여러 내용들을 두루 다루고 있거든요.

특집: 세계 상식 핫이슈
지식과 흥미를 Up! 시켜줍니다. 글로벌 상식을 쌓는 알쏭달쏭 세계 최초&최고 이야기를 다뤄요.
독서지능
판타지 연재 동화, 동시, 세계 신화, 북슐랭 가이드 등 다 야한 분야의 글 읽기로 문해력을 향상합니다.
통합지능
세상을 바꾼 어린이들, 기자 여행, 미술과 요리까지 생생한 체험 기사를 읽고 따라 하며 균형 있는 융합 지능 발달에 도움을 줘요.
수&과학 지능
개념 튼튼 수학, 동물의 무기, 초간단 실험 등 만화와 동화로 쉽게 접근하여 더욱 즐거워지는 수학&과학 파트가 있어요.
사회지능
함부로 하면 안 되는 법 이야기, 시사 어휘 잡는 최신뉴스, 경제 대결 동화까지 경계를 넘나드는 사회전반의 지식을 다룹니다.

이런 다양한 분야들의 지식을 조금씩 나누어서 하루 10분 정도씩 투자하면서 보기 좋아요. 아침독서로 딱입니다.
아직은 혼자서 보기 싫어하면 옆에서 읽어주거나 소리 내어서 읽기를 유도하고 있어요. 아직 2일 차지만 잘 따라오고 있어요. ^^; 올해 1년 치를 정기구독 해둔 터라 걱정은 되지만 잘 봐줬으면 좋겠네요.

2023년 1월호 목차 // 알아볼까요?

독서지능
학교에서 마음 글쓰기 : 새해가 왔어요!
판타지 연재 동화: 2043 다 있소 중고 책방 : 1화 강아지봇
별점 톡톡 북슐랭 가이드 : 장갑 초등학교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생각 쑥쑥 동시 읽기 : 이제부터 시작이야!
세상의 모든 신화 : 몽골-별을 쏘는 영웅, 별이 된 영웅
통합지능
새로운 세상을 그린 친구들 : 말랄라 유사프자이 - 모두 함께 학교에 가요
Let's Go! 첫걸음 여행 : 가 보자 Go, 수원!
신나는 독평 미술 시간 : 미술품 수집가로 더 유명했던 카유보트?!
말끔히 지켜라, 랜드마크! : 미국의 랜드마크를 지켜라!
도전! 나도 셰프야 : 치즈 바스켓
수&과학 지능
개념 튼튼 첫걸음 수학 교실 : 100까지의 수
티라노의 텃밭 키우기 작전 : 추워도 쑥쑥 자라는 시금치는 달콤해!
누가 누가 가장 셀까? 동물들의 무기 자랑 : 호저의 가시는 무서워
초간단 방구석 실험실 : 안 떠올라, 연날리기!
함께해요, 환경 챌린지! 더 입어 뽐내요, 온 맵시
사회지능
함부로 하면 안 돼! : 동물 학대죄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재 : 고조선을 세운 단군
어휘 잡는 뉴스 첫걸음 :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외
배틀 경제 : 보관하기 VS 저금하기

내용이 알찹니다. 이 밖에도 새 책 소개, 문화 소식, 낱말퍼즐이 실려 있어요. 독자엽서와 홈페이지에 응모한 친구들에게는 선물도 보내준다네요. 한 번 응모해 봐야겠어요...^^

낱권 구입가 : 13,000원 (권당 13000*12= 15만 6000원)
정기 구독가 : 13만 2000원
문의전화 02-3142-2002 (평일 오전 9시~ 오후 5시)

참고로 저는 네이버 도치맘 카페에서 정기 구독 공구 떴을 때, 가입했어요. 1년에 한 번씩 연말쯤에 공구가 뜬답니다. 그러면 정기 구독가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해요. 카페 광고 아니고요, 경험상 교육자료는 저 카페가 참 유용해서 공구 뜰 때 한 번씩 구매한답니다. 계속 보면 사고 싶은 게 많아서 가~~ 끔씩 들어가 본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